1위 자리 엎치락뒤치락AI로 만든 ‘그놈 목소리 잡는 ‘AI 보안관 등장… 정확도 90%‘서울 스마트 라이프 위크로 혁신 기술 알린다 구독 라스베이거스=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
장기 불황의 늪에 빠졌던 조선소는 주문이 늘어나도 인력난으로 배를 못 만든다.합동성은 각 군 특성과 전문성을 융합하여 전투력을 극대화하는 걸 뜻한다.
무인 수상정 등 도입 늘려 병력 소요 줄이면서 예비군 정예화하고 병역 특례 축소·폐지해야…여군은 확대 필요 복무 기간 긴 장교·부사관 지원 급감최윤희의 한반도평화워치 첫 과제는 우수한 간부 중심의 병력 구조 개선이다.정부에서는 범국가적으로 이들을 포용하고 동화시킬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첨단 과학 장비 운용 능력도 떨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유사시 북한에서의 안정화 작전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귀화자에게 병역 의무 부과해야 병역 의무를 감면·대체하는 특례제도는 과감히 폐지·축소해야 한다.
4차 산업혁명 기반인 인공지능(AI)·빅데이터·사물인터넷(IoT)·로봇 기술 발달로 모든 영역에서 자율무인화가 대세다.
그들의 명예와 사기를 올려주는 파격적인 급여 인상과 복지 개선 대책을 세워야 한다.병역법 65조에 따르면 귀화한 외국인 남자는 병역 의무가 없다.
2010년 이후 10년간 입영한 다문화 장병이 5266명에 달한다.어느 해운사 최고경영자(CEO)는 선원이 없어 더는 사업을 할 수 없다며 절규했다.
지상군이 중심이 된 땅 따먹기식 작전계획을 해·공군이 지원하는 시대는 끝났다.다만 본인이 원할 경우 보충역 또는 전시근로역에 편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