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그너는 오페라 작곡가이다.
투기꾼을 처단한 앉은뱅이에게 꼽추는 내가 무서워하는 것은 자네의 마음야.그래서 책을 두 번째로 읽는데.
그 평론가는 문학이 혁명의 도구가 되어야 한다고 여겼나 보다.분명 그사이 텍스트 밖에서 ‘난쏘공 신화라는 것이 만들어졌다.1980년대에 이 소설이 받았던 비판 중에는 부당하다 못해 이제는 어이없게 들리는 것도 있다.
기억이 썩 생생한 것은 아니지만 ‘어떤 느낌이었다 하는 흐릿한 감상을 품고 있었는데 다시 집어 든 책은 그런 느낌이 아니었다.주민들이 철거반원을 구타해서 앞니를 부러뜨리는 장면에서 나온다.
인터넷에서 이 책의 독후감을 검색하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얘기이기도 하다.
거인은 구조 속에 숨은 듯한데.샤넬의 중고품과 세계 각국의 명품을 판매하고 있다.
파페치는 1400개 럭셔리 브랜드를 190개국에서 파는 온라인 플랫폼이다.약점 꼽히던 패션 경쟁력 강화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본격 나서일각 명품시장 정체… 무리한 투자 크게보기온라인 쇼핑 플랫폼 쿠팡이 6500억 원을 들여 세계 최대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인수하기로 했다.
명품 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도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면서도 부도 위기 회사인데 다소 고가에 사들인 게 아니냐는 의심이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쿠팡이 국내 비즈니스를 캐시카우로 활용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며 대만 등 해외 진출과 궤를 같이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