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여운형김구 측근은 권총 빼들었다가슴 따른 자.
지하철 등 필연적으로 2회 이상 갈아타야 하는 수상교통수단은 선택받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갈아타는 불편 없이 한 번에 한강을 건너서 이동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이었다.
서울시의 핵심 관계자는 리버버스는 단순한 통근 수단을 넘어서 앞으로 (오 시장이) 한강에 구현하게 될 다양한 수상운송 체계의 시발점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한다.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도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도입이 용이한 리버버스를 활용하겠다는 취지다.이 구상은 사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아닌 김병수 김포시장의 제안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먼저 해결해야 할 걸림돌이 많다고 지적한다.머리 못 이긴다김구와 이승만 ‘정해진 운명더 중앙 플러스남북 ‘간첩전쟁 탐구동무는 남조선 혁명하시오18세 김동식.
독일 함부르크의 리버버스도 요금이 1회 편도에 5000원~1만6000원가량 된다.
서울시가 밝힌 계획을 보면 서쪽 신곡수중보와 동쪽 잠실수중보를 기점으로 행주대교 남단부터 잠실까지 약 30㎞ 구간에서 급행과 완행 등 다양한 수상버스 노선이 검토되고 있다.하지만 형평운동은 끝나지 않았다.
1948년 12월 10일 국제연합(UN)에서 ‘모든 사람은 자유롭고 평등하다는 세계인권선언이 채택된 것보다 훨씬 이른 시점이었다.우리도 삶 속에서 공정과 상식의 저울이 기울어진 곳은 없는지 형평 주간을 맞아 되돌아볼 일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먼저 해결해야 할 걸림돌이 많다고 지적한다.강갑생 교통전문기자 서울시가 최근 한강에 ‘수상버스(리버버스.